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안성 서일농원

전통 된장으로 농원을 일군 서일농원, 최근 MBC드라마 촬영지로 이름이 높아, 호기심에찾았다. 요즘은 집에서도 담그지 않는 된장, 간장, 고추장을농원에서 만든다는 것이 여간 신기한 게 아니었다. 그덕에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으니, 우리네 전통 조리법이 각광받는 것 같아서 보기에 좋았다.

널찍한 주차장엔 이미 많은 차들이 있었다. 마치관광지처럼 유명세를 타는 모습이었다. 안내도를 따라 농원을 한 바쿠 둘러 보았다. 넓은 부지에 아름답게 정원을 꾸미고, 주인이 만든 된장으로 맛을 내는 식당을 내고, 그 뒤엔 무수한 항아리들이 구수한 된장 냄새를 풍기는 장독대를 펼쳐 놓았다.

작은 구릉 같은 언덕엔 과수원을 꾸미고 전망 좋은 곳곳에 정자를 만들어 운치를 주었다. 이른바 녹색 산업이다. 우리의 먹거리를 전통방법으로 생산하니, 인공 조미료에 오염된 우리의 입맛도 정화시켜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산업이란 생각이 들었다. 정자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며, 구수한 된장 냄새에 취하다가, 예쁜 꽃들도 감상하는 등,두 시간 여를 머무는 동안에 도심에서 찌든 때를 잠시 씻을 수 있었다.












이른바, 야산을 계획적으로 재개발, 조경하여 꾸민 수목원이나, 무인도를 개간하여 꾸민 해상 공원, 폐광을 아름답게 공원으로 꾸미는 가든들은그야말로 무공해 산업이자, 자자손손 대를 물릴 수 있는 창의적 사업이다. 거기에 무공해 전통 먹거리를 생산해서 찾아오는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이 사업이야말로촌재적인 영감과 노력이 일구어낸 산물이란 생각이다.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예미륵을 모신 국사암  (0) 2012.06.13
곰배령 가는 길목  (2) 2012.06.06
추억 속의 강촌역  (4) 2012.06.05
사라지는 낭만 열차, 김유정역  (2) 2012.06.01
세월이 비껴 지난 왕곡마을  (0) 2012.05.30